KShopFair2013_보도자료

작성일
2012-12-17
조회
2648

 

최신 생활문화공간 트랜드, 쇼룸으로 한눈에!

2013 케이샵페어, ‘쇼룸 특별관열린다.

 

- 내년 4월 열리는 ‘2013 케이샵페어에 주제별 쇼룸 특별관 구성

- 주거공간, 상업공간 등 20개 주제관으로 구성하여 독창적 디자인 선보일 예정

- 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주최로 주거상업공간에 대한 한층 전문화된 정보 제공해

 

대한민국 최초의 토탈 샵(Total Shop) 전문 전시회, 2013 케이샵페어(영문: K Shop Fair 2013)에 쇼룸 특별관이 마련된다. 2013 케이샵페어 사무국은 내년 4월 열리는 2013 케이샵페어에 Shop 공간이 주제별로 나눠져 카테고리별 전시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쇼룸 특별관을 구성한다고 밝혔다.

쇼룸 특별관은 약 220평 규모에 주거공간, 상업공간, 사무공간, 창작공간 등 크게 4가지 주제로 구성된 20개의 주제관으로 마련된다. 각 주제관별로 Shop 인테리어부터 유통 솔루션, 운영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총 망라하여 주거상업공간의 트랜드와 업계 전체적인 동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독창적인 쇼룸을 선보일 예정이다.                                               

1_쇼룸 특별관_상업공간관 이미지

 

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쇼룸 특별관은 생활문화공간에 대한 보다 전문화된 기술력과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쇼룸 특별관은 전문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직접 참가해 주제별 전시 공간 연출을 달리하고 제품의 융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여 기존 일반 기업의 쇼룸 전시관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형태의 쇼룸을 만나볼 수 있다.

 

그 중 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사상철 회장이 직접 시공에 참여하는 주방컨셉관은 카페풍의 주방인테리어라는 기본 컨셉 아래 친환경 재활용이 가능한 자제를 활용해 기존 주방을 리폼할 수 있는 시공법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눈여겨볼 만하다.

2_ 쇼룸 특별관_주방컨셉관 이미지

 

상품 전시부터 최신 생활문화공간이 가진 문화나 트랜드까지 한눈에 체험해볼 수 있는 쇼룸에 대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기존의 유통 전시회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주제별 쇼룸을 통해 다양한 기업의 제품 적용 사례를 만날 수 있어 바이어와 참가업체, 관람객 모두에게 큰 관심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케이샵페어 참가업체의 제품을 활용해 쇼룸을 구성한다는 점에서 참가업체에게는 자사의 새로운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2013 케이샵페어 사무국은 지난 12 6() 컨벤션 헤리츠에서 열린 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송년의 밤에 참가해 국내외 인테리어 산업 관련 인사들 대상으로 2013 케이샵페어의 쇼룸 특별관에 대한 취지와 구성안을 발표했다.

 

2013 케이샵페어 사무국 김형철 팀장은 기존 전시회에서는 보지 못했던 주제별 제품이 한데 융합된 쇼룸 특별관은 케이샵페어만의 특별한 볼거리가 될 것이라며, “2013 케이샵페어가 향후 국내외 유통 관련 산업의 최신 트랜드와 방향을 제시하는 네트워크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전시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